[대학원공지] ★(중요)2021-8월 대학원 최종 인준논문 제출안내

관리자l 2021-07-05l 조회수 5012

  • 최종 인준 논문 온라인 제출 -  7. 27.(화) ~ 8. 11.(수) 자정까지 <16일간>
  • 책자제출 없이 원문파일만 제출

    논문 결과서류의 논문제목과 도서관에 제출한 최종 논문 제목은 같아야합니다. 당연히 인준지 논문 제목과도 같아야합니다. 혹시라도 변경 사항이 생긴 경우는 반드시 7. 12(화) 오후3시까지 연락 바랍니다. (880-6698)

=온라인 제출 기한이 하루 연장되었습니다. 그러나 논문 제출 마지막날인 8. 11.은 어떤한 변수가 생길지도 모르니 되도록 지양해주시고, 최소한 하루 전에는 제출 부탁드립니다.

 

학위논문을 온라인으로 제출합니다.

원문파일은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디지털 학술정보 유통시스템(dCollection)에 개별 업로드(붙임4 및 도서관 안내 페이지 참조)

↳ 제출처: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 도서관서비스 > 학위논문 제출 >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http://dcollection.snu.ac.kr/)

↳ 제출 기한 이후 온라인 제출 수정 불가, 학위논문 원문 이용에 대한 동의 필수, 논문제출 시 원문파일에 인준지를 반드시 포함

 

 

  • 온라인 학위논문 제출확인서 및 인준지(원본) 제출  - 8.10.(화) 5시까지 불가능한 학생은 8.11(수) 오전10시 이전까지  생명과학부 학부사무실로 원본 제출 (제출 기한 연장 절대 불가능합니다.)

논문 제출 후 논문제출 기간 종료 전까지 소속 학과(부) 사무실에 온라인 학위논문 제출확인서 및 인준지를 제출합니다.

↳ 온라인 학위논문 제출확인서는 도서관에 미반납도서, 연체료가 있는 경우 출력이 불가하므로, 도서반납 및 연체료 납부 후 출력하시기 바랍니다.

↳ 인준지 제출 시 자필서명/날인을 서명파일 첨부로 대체한 경우 심사위원의 인준의사를 확인할 수 있는 증빙을 함께 제출
 

온라인으로 인준을 받는 심사위원이 한분이시라면 학생이 인준지 서식을 그분께 보내드리고 해당 심사위원이 서식 출력 후 본인의 서명란에 서명을 해서 그 인준지 서식을 스캔하여 학생에게 보내고(인준의사 확인과 함께), 학생은 그 스캔문서를 출력해서 나머지 네분께 자필서명을 받는 것도 무방합니다. 그리고 따로 스캔서명본(또는 전자서명)을 받은 교수님께는 이메일로' xxx학생의 박사학위 논문 심사를 인준합니다' 이런식으로 메일 답변도 받아주시고 아래의 이메일로 전달 또는 인준지 제출시 출력해서 함께 제출 바랍니다.

※ 논문 제출확인서 및 인준지 미제출시 학위수여 대상에서 제외

 

'논문 비공개 신청서'및 보존용 '학위논문 미제출 사유서' 등은 8.9.(월) 오후 2시까지 생명과학부 사무실로

**학위논문 비공개신청서 작성시 참고사항: 저작권 침해사유를 구체적으로 기재, 학술지 게재의 경우 학술지명 및 게재일, 특허출원의 경우 관련 증빙자료를 함께 제출.

비공개 기간은 학술지 게재일, 특허출원 예정일 등에 맞춰 신청. 또한 비공개하고자하는 기간이 종료되는 날이 속한 학기의 마지막날(2월말일 또는 8월말일)까지를 비공개 요청 기간으로 기재.(해당 학기의 종료일까지 비공개 처리 될 예정)
 비고란에
1. 논문 학술지 투고 예정, 2. 논문 학술지 투고 후 심사 진행 중, 3. 논문 학술지 리뷰 후 수정 중, 4. 학술지 게재 예정  나누어 기술
(논문 학술지 게재 예정일은 정확하지 않아도 되니 대략적으로 꼭 적어주셔야 합니다.)

예시-> Journal of Physical Chemistry Letters에  대략 2021. 10월 투고 예정/ 2021년 10월 30일 ACS Nano 학술지에 게재 예정

 

논문심사를 철회하거나 논문심사기간을 연장하고자 하는 경우, 논문심사철회신청서 및 논문심사기간연장신청서를 7. 13.(화) 오후 3시까지 생명과학부 사무실로 제출 바랍니다.    

 

  • 중앙도서관 공지

https://library.snu.ac.kr/notice/view/3706375

 

정말 논문 책자를 인쇄·제본할 필요가 없나요?  
  학과 자체 보존용으로 책자 논문 제출을 요구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학과(부)에 문의 바랍니다. 중앙도서관에는 디지털 파일만 제출하시면 됩니다.
●  '원문이용 동의서'는 제출하지 않아도 되나요? 
  온라인 논문 제출 시스템상에 해당 동의를 받는 페이지가있기 때문에 따로 제출하실 필요 없습니다.
● 인준지를 반드시 논문 본문과 하나의 파일로 합쳐서 제출해야 하나요? 
  단일 PDF파일로 업로드를 권장하나, 별개의 파일로 나눠서 제출하셔도 자동으로 합쳐집니다.   
    표제지-인준지-초록-목차-본문의 순서를 지켜 업로드하시면 됩니다
● 파일을 한번 올리면 못 고치나요? 
  논문 제출기한 내에는 몇 번이든 수정 및 재업로드 가능합니다.
● 국립중앙도서관 및 국회도서관 납본 동의는 어떻게 선택해야 하나요?  
  저작권 보호를 위해 논문의 납본 동의/비동의는 저작자 본인이 선택하시면 됩니다.
● 제출한 논문은 언제부터 온라인 서비스 되나요? 
  논문파일 검수작업 완료 후, 2021년 10월경 예정입니다.

 

☎문의처

중앙도서관 학술정보운영과 (02-880-5567, libit@snu.ac.kr카카오톡으로 문의하기(평일 09~18시))

학위수여 관련 규정 문의: 교무과 (02-880-5161, boaboa@snu.ac.kr

생명과학부로 제출 문의: 02-880-6698

논문제출 관련 지난 공지 참고 https://biosci.snu.ac.kr/board/notice?bm=v&bbsidx=21225&pag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