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대학원] [생명과학부]웹메일시스템 종료에 따른 서비스 변경 안내

관리자l 2022-10-14l 조회수 3145

안녕하세요. 생명과학부에서 안내드립니다.
학내 웹메일시스템 종료에 따른 서비스 변경 안내를 알려와 안내드립니다.

웹메일시스템 종료에 따른 서비스 변경 안내
학내 메일시스템은 자체 운영하는 웹메일서비스와 클라우드서비스(두레이, 구글Gmail)가 있으나,
웹메일시스템이 노후화되어 시스템 운영을 종료하고 클라우드 메일 서비스로 전면 전환하고자 합니다.
시스템 전환 시 메일주소(@snu.ac.kr)는 유지되고, 전활일 기준으로 수신 및 발신 메일은 신규 서비스에서 처리됩니다.
이에 웹메일 이용자들은 다음을 참고하여 데이터 백업 및 향후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신분 별 작업일정

* 제공 용량: 서비스 내 이용 총량(두레이: 메일/프로젝트/드라이브/위키 등, 구글: 메일/드라이브/포토 등)
** 시스템 전환은 정보화본부에서 실행하고, 기존 웹메일 사용자는 해당 시간 이후 메일함 확인 및 기존 데이터 백업을 실시합니다.
     (상세 내용은 대상자에게 발송되는 메일 필히 확인 요망)

2. 사용자 확인 방법
- 두레이 사용자: 포털 로그인 > 메일 클릭
- 구글 사용자: 포털과 신규시스템 비밀번호 동기화를 위해 아래 절차 실행
   ① 포털(my.snu.ac.kr)로그인 > 메일 메뉴 클릭(구글 메일 화면 표시) > 마이페이지 > 비밀번호 변경 후
   ② 포털 재로그인 > 메일 메뉴 클릭
   ③ 메일 확인 방법
        · 포털(my.snu.ac.kr): 아이디, 비밀번호로 로그인 후 메일 클릭
        · 구글(google.com 또는 >ID@snu.ac.kr, 비밀번호 로그인

3. 데이터 백업 및 이관 방법: 개인별 실행
- 안내 자료: https://gsuite.snu.ac.kr   "사용방법 > Gmail메뉴얼"
- 기존 메일 확인: https://mail.snu.ac.kr 접속, ID@snu.ac.kr, 비밀번호 로그인
  ※ 기존 메일 보관이 필요한 경우 2022. 12. 30.(금)까지 데이터를 이관(12. 31. 전원off)완료.
 
감사합니다. 
 
▣ 첨부파일 정보 ▣
1. 공문)웹메일시스템 종료에 따른 서비스 변경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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