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 2023학년도 대학원 전기모집 합격자 대상 생명과학부 연구실 로테이션 안내

관리자l 2022-11-25l 조회수 4541

2023학년도 대학원 전기모집 합격자 대상 생명과학부 연구실 로테이션 관련 사항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 로테이션 일자: 2023. 1. 9.(월) ~ 2. 17.(금), 총 6주

구분

일자(2주간)

비고

1

2023. 1. 9.()~ 1. 20.()

 

2

2023. 1. 23.()~ 2. 3.()

1. 21.()~1. 24.() 설 연휴

3

2023. 2. 6.()~ 2. 17.()

 

○ 참여 방법
- 2023학년도 생명과학부 연구실 로테이션 참여는 합격자 대상 등록 전 다양한 연구실 경험으로 연구 선택의 폭을 높이는데 목적을 두고 있음
  이에 적극적인 참여를 권장하며, ‘연구실 로테이션 참여 신청서’를 제출함
- 개인사정 등으로 부득이 참여가 어려운 경우 ‘연구실 로테이션 미참여 사유서’를 제출함

○ 제출서류
- (참여자) 연구실 로테이션 참여 신청서(붙임1), 개인정보 수집·이용 제공 동의서(붙임4), 통장 사본 1부
- (미참여자) 연구실 로테이션 미참여 사유서(붙임2)

○ 제출기한: 2022. 12. 19.(월) 17:00까지

○ 제출장소: 504동 120호 생명과학부 행정실

○ 기타사항
- 로테이션 일자(2023. 1. 9.(월) ~ 2. 17.(금)) 내 기숙사 시설을 지원함
  단, 기숙사 이용을 희망하는 로테이션 참여자의 경우, '22.12.2.(금) 17:00까지 담당자 이메일 또는 내선으로 연락 바람(김상은, sekim33@snu.ac.kr, 02-880-6686)
    * 기한 내 미신청시 시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음
    * 관악캠퍼스 소재 관악학생생활관 연수동(2인 1실)을 이용할 예정이며, 추가로 입실 서약서, 건강진단서 및 홍역접종확인서를 요청할 수 있음
- 로테이션 참여기간(총 3회) 동안 연구활동 및 안전환경교육을 성실히 이수하고, 결과보고서를 제출한 참여자에 한하여 장려금을 지급함(300,000원,세전)
- 본교 비이공계열 소속학생 및 타대 학생의 경우, 서울대학교 외부연구자 실습참여자에 해당되어 SAFE 시스템 등록·승인 후 연구실 출입이 가능함
- 실험실 출입 전 연구실 자체 안전환경교육 2시간을 이수함
- 로테이션 종료에 따른 결과보고서(붙임3)를 최종 희망하는 연구실의 지도교수에게 확인 후 제출함
    * 결과보고서 제출기한: 2022. 2. 20.(월) 17:00까지
- 합격자 대상 OT를 실시할 예정(12월 중순)이며, 자세한 사항은 추후 공지 예정임